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책추천

[책추천] 자기계발 | 나름 독서

by 꿈꾸는나날 2017. 10. 10.
반응형

'나름 독서'


인생의 길을 안내하는 독서하기!


독서의 중요성을 너무나 잘 알면서도 책을 읽지 않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권하는 책.

이 책은 하루 10분, 짧은 시간으로도 책 한 권의 핵심 내용을 쉽고 간결하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 즉 생각, 자아, 관계, 성공, 미래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책들을 소개한 책 입니다.


이 책은 삶에 있어 사유의 필요성과 그 역할을 담당하는 독서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는 책들을 소개하며, 그 다음 자신을 돌아보고 타인과의 관계, 사회적인 성공을 위해 필요한 책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가는 법을 다룬 책들로 마무리 됩니다. 저자는 화장실에서든 잠자리에 들기 전이든, 자투리 시간이 생길 때면 언제나 책 읽는 습관을 들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틈새 독서를 즐기기에 이 책만큼 유용한 책은 없을 것이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저자 이채윤>

시민문학사 주간과 인터넷서점 book365의 ceo를 역임. 일간지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된 후부터 전업 작가의 길을 걷고 있다. 그 동안 시, 소설, 역사, 신화, 종교, 경제, 경영, 자기계발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하고 맛깔스러운 글을 써내면서 전방위 작가를 자처하며 왔다. 앞으로는 어려서부터 좋아하던 문학과 역사에 심취해서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예정..


그동안 쓴 책으로 정주영과 잭 웰치의 팔씨름, 삼성 사람들 이야기, 부자의 서, 안철수의 서재, 위대한 결단, 황의 법칙, 중국 4000년의 정신, 18, 네 꿈을 경영하라, 어린왕자의 성공법칙, 엽기 그리스로마 신화 1, 2, 록펠러, 십일조의 비밀을 안 최고의 부자 등이 있고, 장편소설 대조선, 주몽, 대조영, 아버지, 하모니, 기황후 등이 있다.



<출판사 서평>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따로 언급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소위 성공한 사람이라 불리는 이들의 곁에는 늘 책이 있었다는 사실이 그동안 숱하게 많은 이들로부터 증명되었기 때문이다그런데 독서가 중요하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지만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을 읽지 않는 시대다누군가는 경제적인 이유로또 다른 누군가는 안 그래도 바쁜 일상을 보내는데 책 읽을 시간이 어디 있느냐며 저마다의 핑계를 댄다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책 읽기를 주저하는 이들에게 이 책의 저자는 단언한다먹고살기 어려운 시절일수록 더더욱 책을 읽어야 한다고 말이다책을 읽으면 깨달음이 오고그 깨달음은 생각의 힘’, ‘세상 읽기의 힘을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막상 마음을 먹고 책을 읽으려고 하면 어떤 책을 읽을까?’ 고민에 부딪힌다. 힘겹게 책을 고른 이후에도 책을 어떻게 읽을까?’ 고민에 휩싸인다. 이 책은 이런저런 생각들로 책 읽기를 미루고만 있는 이들이 하루 10, 짧은 시간으로 책 한 권의 핵심 내용을 보다 쉽고 간결하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 즉 생각, 자아, 관계, 성공, 미래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는 책들을 소개한다. 삶에 있어 사유의 필요성과 그 역할을 담당하는 독서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책들을 소개하며, 그다음 자신을 돌아보고 타인과의 관계, 사회적인 성공을 위해 필요한 책들을 다룬다. 그리고 불확실한 미래를 살아가는 법을 다룬 책들로 마무리한다.

저자는 화장실에서든 잠자리에 들기 전이든, 자투리 시간이 생길 때면 언제나 책 읽기를 권한다. 그리고 그러한 틈새 독서를 즐기기에 이 책만큼 유용한 책은 없으리라 확신한다. 이 책은 인생의 성공을 위해 준비된 도서관이나 다름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