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책추천

[책추천] 자기계발 | 퍼즈-노력을 이기는 일시정지의 힘.

by 꿈꾸는나날 2018. 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출간 즉시 아마존 가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른 책<퍼즈> 입니다. 

저자 '레이첼 오마라'는 주변 사람 모두가 부러워 할 만한 경력의 소유자였으나 구글에서 고객지원팀 팀장으로 일하던 도중 심각한 '번아웃 증후군'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번아웃 증후군 :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

팀장으로서의 성과는 물론이고, 인간관계와 일상생활마저도 완전히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그러한 상황을 돌파하는 유일한 해결책은 '일시정지의 시간'을 갖고, 자신의 습관적인 행동과 의식을 재정비하는 일이었습니다. 저자는 약 3개월간의 일시정지를 통해 자기 삶의 에너지를 완전히 회복했고, 지금은 '누군가의 삶을 돕고 싶다'는 소명에 따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일시정지의 기술과 가치를 전하고 있습니다.


오늘 내용의 포인트는 '일시정지의 시간'입니다.


<퍼즈>풍부한 사례와 심리학적 지식, 현대 뇌과학의 연구 성과를 한데 끌어모아 놓은 책입니다. 삶의 목표를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깊은 공감을 선사하며, 동시에 무의미하게 지속하고 있었던 일을 잠시 멈추고 방향을 깊게 고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저자가 과거의 자신과 마찬가지로 하루하루가 만족스럽지 못하고, 벽에 꽉 막혀버린 것 같은 느낌을 받는 사람들에게 뜻밖의 깨달음을 전하고자 집필한 내용으로, 저는 이 책을 현재 우리 사회의 회의감을 느끼거나 무한경쟁 사회에 지쳐버린 사람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만약 당신이 고립감을 느끼고 있거나, 인생의 쳇바퀴 속에서 갈 곳을 잃었다면, 혹은 중심을 잡지 못한 채 흔들리고 있다면 지금 바로 이 책을 읽어야 한다. 내가 당신에게 반드시 내 이야기를 들려주어야 할 만큼 '일시정지'는 강력한 경험이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이 일시정지의 순간을 누리고, 더 충만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기를 바란다. 지금처럼 자신을 소진시키지 않고도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길이 존재한다. 삶의 물길을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분명 있다. 그것이 바로 일시정지가 가진 강력한 힘이다."


이 책은 '1장 하루하루가 털리는 일'의 연속, '2장 나에게 일시정지가 필요한 5가지 신로,'3장 일시정지에도 용기가 필요하다','4장 새로운 나로 변화할 수 있다는 믿음','5장 일시정지의 대시보드 돈, 시간, 활동, '6장 매일 틈틈이 일시정지를 실천하는 법','7장 장기적인 일시정지가 가져다주는 선물','8장 가끔은 디지털기기와 거리 두기','9장 의미 있는 일시정지를 위한 8가지 조언',' 10장 일시정지를 삶의 기술로 삼는 법' 이라는 10가지 목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나에게 일시정지가 필요한 신호'를 5가지로 말해줍니다.

-그토록 사랑했던 일을 이제는 혐오한다.

-상사로부터 끊임없이 질책받는다.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이 없으면 불안하다.

-삶에 대대적인 사건과 변화가 발생한다.

-새로운 기호가 모습을 드러낸다. 


저자는 일시정지를 시작하기 위한 3단계 처방전으로 '1단계 : 엉망진창 초고 쓰기. 2단계:변화를 단단히 결심하기, 3단계: 기분이 좋아지는 일을 계혹하기' 라고 말합니다.


"성공적인 일시정지 계획이란, 사실'무엇을 하느냐'보다는 ' 새로운 공간에서 어떤 변화를 일으킬 것인가? 와 더 관계가 깊다. 단순히 ' 스마트폰을 멀리하겠다'가 아니라, '스마트폰을 멀리함으로써 가족과 더 많은 대화 시간을 보내겠다'라는 식의 구체성이 있어야 한다."


저자는 일시정지를 위한 세 가지 자원으로 돈(예산),시간, 활동을 이야기 해줍니다.


"돈과 시간을 적절히 배분해 계획을 세워보면, 가치 있는 일시 정지의 순간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테면 기운을 회복하기 위해 집에 머물며 도시를 여행할 수도 있고, 자기 성찰을 위해 오지로 여행을 떠날 수도 있으며, 이타적인 행복감을 느끼기 위해 자원봉사를 시도해볼 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