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26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 君の膵臓をたべたい|[영화리뷰]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159830 우연히 접하게 된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영화는 제목이 매우 특이해서 처음에는 고어물인줄 알고 보기를 꺼려했었습니다. 리뷰와 후기를 보고 나서야 꼭 봐볼만한 영화라고 알게 되었고, 이제야 영화를 보고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네요. 췌장을 먹고싶다는 의미는 자신의 몸의 어디가 안 좋으면 다른 동물의 그 부분을 먹음으로서 자신이 고쳐질거라고 생각했다는 선조들의 이야기때문인데요. 영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제목이랑은 전혀 다른 어느 평범한 고등학생커플의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었습니다. 영화의 흐름은 한 국어 선생님이 제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형식으로 진행되어집니다. 우연히 병원에서 만나.. 2018. 2. 27.
[책추천] 자기계발 | 퍼즈-노력을 이기는 일시정지의 힘.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출간 즉시 아마존 가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른 책 입니다. 저자 '레이첼 오마라'는 주변 사람 모두가 부러워 할 만한 경력의 소유자였으나 구글에서 고객지원팀 팀장으로 일하던 도중 심각한 '번아웃 증후군'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번아웃 증후군 :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 팀장으로서의 성과는 물론이고, 인간관계와 일상생활마저도 완전히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그러한 상황을 돌파하는 유일한 해결책은 '일시정지의 시간'을 갖고, 자신의 습관적인 행동과 의식을 재정비하는 일이었습니다. 저자는 약 3개월간의 일시정지를 통해 자기 삶의 에너지를 완전히 회복했고, 지금은 '누군가의 삶을 돕고 싶다'는 소명에 따라 전 .. 2018. 2. 14.
샤로수길 맛집 -너의 작은 식탁- | 서울대입구,관악구,맛집,이쁜식당 안녕하세요. 오늘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우리가 주로 관심있고 언제나 필요한 맛집에 대한 정보를 여기서 나눠볼까 합니다. -너의 작은 식탁- 프랑스 가정식당으로, 마치 한 가정의 평화로운 식사시간을 엿보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위 사진은 식당 안쪽에 위치한 테이블에 장식된 꽃을 찍은 건데요, 화분과 벽의 페인트색이 정말 잘 어울렸어요.(제 카톡배경프사로 해놨어요ㅎㅎ) 분위기가 잔잔하면서 시끄럽지 않고 거기다 노오란 조명과 앙증맞은 식탁 덕분에 사진 찍는 맛이 났습니다. 음식 기다리면서 사람들이 대화하는 소리나 요리하는 소리 등. 일상적인 소음이 asmr 처럼 편안한 소리로 들리면서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어요.가게에는 조명도 있지만 각 테이블 마다 촛불이 아른아른하면서 분위기를 좀더 부드럽게 만들어 주.. 2018. 2. 8.
[책추천]자기계발 | 신경끄기의 기술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그 동안 인기검색어를 뜨겁게 달구었던 베스트셀러 이라는 책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는 을 크게 5가지로 요약해 보았습니다. 1. 내게 일어나는 일에대한 책임감 갖기. -그래, 당신 잘못이 아니다. 하지만 그래도 당신 책임이다- 내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스스로 책임진다는 가치관을 가져야합니다. 우리는 흔히 내가 책이지려하기 보다 누군가에게 책임을 전가하려고 하는 성향이 짙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내가 이렇게 된 것은 누구 때문이라고 전가하기만 했지 정작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고 그것을 책임지려는 태도를 보이지 않습니다. 책에서는 말합니다. 모든 책임은 스스로 본인이 지는 것이다. 설령 나의 잘못이 아닐지라도 그것조차 나의 책임이다. 지금 인간관계가 힘들고 거기에 .. 2018. 2.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