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소소한 일상의 주저리

by 꿈꾸는나날 2023. 8. 4.
반응형

몇 년 전에 횡단보도에서 신호기다리던 중에 문득 이상한 생각이 스쳤다. 기존에 하던 생각을 누르고 번뜩! 사고나는게 생각났고
나는 속으로 생각하길
'여기서 사고나는 사람은 얼마나 아프고 당황스러울까?그 사람은 자기가 여기서 사고날 줄 알았을까?'
그 생각을 마치자 바로 오토바이 한 대랑 자동차 한대가 부딛혀 사고가 났다.

왠지 나 때문인 것 같아 멍하니 사고지점을 바라보았다..

그리고 종종 무언가를 생각하면 얼마안가 그 일이 일어나곤 하는데

가까운 시일에 있었던 일들을 나열해보자면
1. 퇴근하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갑자기 '냉면 맛있지..냉면 먹을까'  생각했는데 갑자기 고향에 계신 어머니한테서 전화가 와서 안부를 묻더니 지금 아버지랑 냉면 드시고 계시다고 하셨다.
거참 신기해서 그러고 말았지만 마음 한켠에 이 일을 기억해뒀다.

2. 핸드폰 하면서 이직에 대해 생각중이었는데, 갑자기 카톡에 답장이 느린 지인분이 생각나면서 ' 몇시간이 지났는데 답장 언제오려나? 내가 답변을 안줘도 상관없는 대답을 했으니 안 와도 상관없긴하지'
이런 생각을 하자마자 그 지인에게서 답장에 왔다.

이런 일들이 한 두번이 아니었다.

촉이 좋은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