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책추천

[책추천] 놈놈놈 | 꿈이 없는 놈 꿈만 꾸는 놈 꿈을 이루는 놈

by 꿈꾸는나날 2017. 9. 28.
반응형

꿈이 없는 놈 꿈만 꾸는 놈 꿈을 이루는 놈.


"당신은 지금 꿈만 꾸는가, 그 꿈을 현실로 만드는가?"


 그는 남들이 알아주는 명문대 출신이 아니었습니다. 더구나 그는 10년 동안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근무한 공채 공무원이었습니다. 그런 그가 지금 피플웨어 대표로, 연간 강연 횟수만 170회에 이르는 스타 강사이자, 2011부터 2014년까지 매년 명강사로 꼽힌 전국구 강사가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익힌 비보이 실력은 그를 '춤추는 강사'로 키워주었고, 남들보다 앞서 배운 IT 운영능력은 그를 ‘신지식 공무원’으로 인정받게 했습니다. 특히 10년마다 새로운 삶을 만드는 그의 ‘10년 법칙’은 꿈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살아 있는 증거가 되고 있습니다.

1999년부터 2009년까지 전라북도 교육청에서 일했던 그가 잘나가는 선망의 직장을 그만둔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강사로서 강단에 서 있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면 가슴이 뛰었기 때문이죠.그렇게 가슴이 시키는 일에 뛰어든 그가 ‘꿈 사용설명서’인 

《꿈이 없는 놈, 꿈만 꾸는 놈, 꿈을 이루는 놈》을 펴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꿈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꿈을 어떻게 키우고 관리해야 그 꿈을 이룰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한 이들은 결코 특별한 경우가 아닙니다. 

선생님이 되고 싶었지만 전업주부 생활에 젖어 있던 저자의 아내가 초등학교 교사가 되었고, 지방대생이라는 핸디캡을 극복하고 대기업에 당당하게 들어간 청년,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동기부여 전문가가 된 대학원생들은 결코 남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들도 우리처럼 한때는 꿈이 없었고 꿈만 꾸었다. 하지만 지금 그들은 남들이 부러워하는 자리에 섰고, 꿈을 이루었습니다. 
 

 누구는 꿈조차 꾸지 않은 채 현실에 안주해 살고, 누구는 꿈은 있지만 늘 상상에만 머물고, 누구는 꿈을 현실로 이룹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꿈이 있는 사람만이 행복한 인생을 살며, 가슴 뛰게 하는 꿈이어야만 진짜 꿈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막연한 상상이 아니라 절실해야만 행동으로 나타나며, 꿈의 로드맵이 선명해야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10년 법칙’을 예로 들어, 

한 가지 꿈이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꿈을 꾸라고 귀뜸합니다. 아울러 저자는 어떤 꿈을 꿀 것인가, 어떻게 꿈꿀 것인가 보다는 왜 그 꿈을 꾸는지가 먼저라고 지적하며, 자신에게 맞는 꿈을 찾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책의 저자에게는 ‘10년 법칙’이 있습니다.

 그는 10년마다 새로운 꿈을 꾸고, 10년마다 그 꿈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그가 우리에게 왜 꿈을 꿔야 하는지, 그 꿈을 키우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20대에는 비보이로, 30대에는 교육행정공무원으로, 40대에는 스타 강사로 누구보다 가슴 뛰는 삶을 살았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했습니다. 늘 꿈을 잊지 않고, 그 꿈을 가꾸었기에 가능했던 그가 새로운 10년의 문을 열고 있습니다. 

그처럼 누구나 꿈꿀 수 있고, 꿈을 설계할 수 있으며, 그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루고자 하는 꿈을 꾸었다면,

지금 당장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이 책은 강조하고 있습니다. '꿈은 이루기 위해 꾸는 것이다'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확신이 선다면 누구라도 더 높은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이루지 못할 것이 두려워 포기하거나 머릿속에서만 있는 한 꿈은 늘 남 이야기에 머물고 맙니다. 

엄두가 나지 않고, 해보지 않은 것이라 시도하기가 두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지금 시작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