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MBTI

[MBTI] 내가 만나본 ENTJ 특징

by 꿈꾸는나날 2022. 11. 14.
반응형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연예인이 이 유형이다 보니 생각난 김에 엔티제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 한다.

실제로 만나본 사람중에 엔티제 기질이 있는 사람들이 몇몇 있긴했지만 엠비티아이가 유행하기 전에 만났던 사람은 빼고 말해야겠다.

엠비티아이가 유행한지 그리 오래되진 않았기 때문에 직장에 다니면서 마주친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이다.

주변에 엔티제인 분이 두 명이 있는데 한 분은 지금은 퇴사하셨다.

그 두 분은 같은 엔티제이면서 성격이 매우 달랐다.

a  는 밝고 사교성이 뛰어나고 리더쉽이 있었다. 그런고로 나이도 어리면서 팀장을 맡았다.
b 는 친한사람 한정으로 장난끼가 많았지만 보통 사람들과 함께 있는모습을 잘 못봤다. 사람을 싫어하는건 아닌것 같은데 내가 모르는 사정이 있는듯해 보였다.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해서 자신감이 있었고 어떤 일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당당한 모습들이 공통된 부분인 것 같다.

주관이 강한사람은 사람들을 끌어들이기도 하지만 일찍이 배척당하기도 한다.

엄청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과 아예 인사도 안하는 사람으로 나뉘는것 같았다.

나는 그 동안 내가 좋아하던 연예인을 보면서(엔티제) 깊이 동경하면서 그 주변에 있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내 성격과 너무 상반될 것 같아서 동경에 대상에서 친분있는 관계가 된다면 불편함이 생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내 생각처럼 이 두 사람들과 나는 결이 달랐다.

하지만 일에 대해서 만큼은 확실히 믿고 맡길 만한 든든한 동료다.

이 유형은 양면의 칼날같다.

든든하면서도 조심하게 되는 사람들이다.

반응형

'관심사 > MBT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룬의 아이들 MBTI  (0) 2022.11.29
체인소맨 캐릭터별 MBTI  (0) 2022.11.20
진격의 거인 캐릭터 mbti  (0) 2022.10.06
스파이 패밀리 mbti/spy family mbti  (0) 2022.07.13
mbti별 상상과 실제모습 모음 1부  (0) 2021.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