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MBTI

머니게임 논리왕전기, 1~8번방 MBTI(공혁준,육지담,박준형,논리왕전기,이루리,파이,가오가이,니갸르)

by 꿈꾸는나날 2021. 5. 7.
반응형

진용진님 사건이 무사히 마무리 된 가운데 머니게임이 요즘 아주 핫하게 뜨고있다.

기대했던 두뇌싸움이 아니라 감정싸움이 된듯 하지만 매번 다음화가 기대되고 기다려진다.

대부분 사람들이 고구마라고 답답해 하지만 이런 과정들이 대부분 누군가의 사이다로 마무리되면서 사람들이 쾌감을 느끼는 듯하다.

 

난 그냥 드라마 한편 보듯이 재밌게 보는 중인데 간혹 개인 채널까지 찾아가서 출연자들한테 욕하는 사람들이 보여서 눈쌀이 찌푸려진다.

아무튼 매 화마다 레전드를 찍고 있는 머니게임이 5화까지 방영되었는데 이번 화에서 전기님의 행동이 인상적이었다.

 

모두가 감정적인 가운데 혼자 이성적으로 대화를 하고 있었던 터라 시청자입장에서 전기님이 매우 눈에 띄었다.

이쯤되니 머니게임 멤버들의 MBTI가 궁금해졌다. 애초에 MBTI 검사를 해서 멤버를 뽑았기 때문에 궁금해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그리고 컨텐츠가 진행되면서 대충 각자 성향이 어떤 것인지 얼추 예상을 하고 있었다.

 

1번(공혁준) - INFP

2번(육지담) - ENTP /(빅현배) - ENTP

3번(박준형) - ESTP

4번(논리왕전기) - ENTJ

5번(이루리) - INFP

6번(파이) - INFP

7번(가오가이) - ENTP

8번(니갸르) - ESTP

1번공혁준INFP
2번육지담,빅현배ENTP
3번박준형ESTP
4번논리왕 전기ENTJ
5번이루리INFP
6번파이INFP
7번가오가이ENTP
8번니갸르ESTP

여기서 특징이 J유형이 한 명밖에 없다는 것과 다른 융형들은 하나씩은 겹치는데 '논리왕전기'님의 유형만 다른사람과 겹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번 글에선 논리왕 전기님의 유형(ENTJ)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볼까 한다.

화재의 머니게임 5편에서 논리왕전기님이 혼자서 1:4 로 말싸움을 하셨는데 대화중에 전혀 긴장하거나 당황하는 기색이 없이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끝까지 밀고 가는 모습에 시청자들은 크게 열광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xNTJ 유형의 사람들은 논쟁에선 대부분 지지 않는다고 한다.)

 

 

우선 위 정리표를 보면서 정리해보겠다.
그 동안 전기님이 머니게임에서 보여줬던 모습들이 떠오르는 문구들이 많이 보인다.

나는 처음에는 머니게임을 보면서 전기님은 아마 intj 유형이 아닐까 추측했었다.

왜 e가 아닌 i라고 생각했냐하면
8명중에 제일 조용하기도 했고 가오가이랑 육지담에 비교해봤을 때, 전기님은 전혀 외향적으로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무튼 두번째 기질인 직관n을 추측한 이유는 앞으로 어떤식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될지 직관적으로 말하는 모습이 보였기 때문이다 멤버들이 하루에 얼마씩 사용하여야 이득일지 이야기하면서 방송은 망할 순 있어도 각자 두둑히 챙겨나갈 수 있다며 미래를 예측하는 듯한 모습에서 n 기질이 보였다.
덤으로 최근 5편에서 육지담님에게 "나가서 x플이나 x먹어"라는 말을 하며 앞을 내다보는 직관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또한 파워 t 성향을 강하게 보여주었는데
상대방이 화를 내던 눈물을 보이던 전혀 아랑곳 하지않고 본인의 페이스를 잃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바로 옆에서 공혁준(infp)님이 분노를 참지 못하고 화를 내는 순간에도 감정에 휩쓸리지 않고 이성적으로 할 말을 다 내뱉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마지막으로 머니게임이 시작하기도 전에 보리건빵으로 버틸 계획을 세우고 들어왔다는 점과, 게임이 시작 된 후로도 추후 얼마씩 사용해야 모두가 이득을 볼 수 있는지 등..앞으로의 계획을 그체적으로 구상하는 모습을 보고 계획형 j 라고 판단했다.  

 

그래서 '논리왕 전기'님이 INTJ 가 아닐까? 라고 생각했었지만 결정적으로 철 날에 본인이 리더를 하고 싶었지만 더 지휘를 잘 하는 사람에게 양보했다는 부분에서 리더를 하고싶어 하는 모습에서 바로 intj 는 아니라고 생각을 정정했다.

(entj와 intj는 매우 유사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intj는 스스로 리더를 자처하지 않는다고 한다)

 

entj 특징 표를 보고 전기님의 행동을 다시 살펴보았다.
'논리왕 전기'님은 방에서 혼잣말을 한다던가, 논리적인 반박을 할 때에 인정사정 없고, 건빵만으로 14일을 버티려고 한 정신력은 많은 돈을 가져나가겠다는 높은 야망 을 가지고 있었다. 야망을 위해 모 아니면 도 인 극단적인 계획을 구상하기도 했으며 말싸움에 하면서 상대방이 눈물을 터뜨리고 화를 내도 단호하게 본인 할 말을 다 해버리는 것에서 공감능력은 떨어지는것 처럼 보인다. 전기님의 채널 이름도 '논리왕'이라고 만들었을 만큼 논리적인 것에 자신이 있는분으로 보인다. 

 

 

 

반응형